다만 높은 비율의 레버리지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잠재 수익과 함께 리스크도 증가하게 되므로 세심한 리스크 관리 전략이 필요합니다.
또한 투자 전 투자목적, 투자성향, 해당 상품에 대한 투자경험을 반드시 고려하여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해외 선물을 거래하는 트레이더는 국내 정책과 글로벌 정책에 대한 변화를 항상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해외 선물 투자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적절한 트레이딩 플랫폼을 선택하고, 사전에 리스크 관리 전략을 수립하고, 해외 선물의 특징을 숙지한다면 해외 선물을 통해 원하는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외선물은 자신이 보유한 자산을 미래의 특정 시점에 거래하겠다는 약속을 하고, 이 약속이 거래될 당시에 얼마에 거래되는 지에 따라 수익을 얼마 내는지가 달려있는 일종의 계약 형태입니다.
계약 만기일 간과: 현물과 달리 선물 계약에는 만기일이 존재하며, 선물을 장기 보유하는 경우에는 롤오버 비용이 발생합니다. 만기일로 인한 비용을 고려하지 않는 경우에는 예기치 못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외선물이 무엇인지, 어떻게 작동하는지, 어떤 점을 알아야 하는지 단계별로 풀어볼게요. 자, 이제 시작해 봅시다!
추가증거금 : 마진콜 발생시 개시증거금 수준까지 추가로 납입해야 하는 금액
그래서 리스크 관리가 핵심! 무턱대고 들어가면 위험하지만, 잘만 하면 효율적인 투자 수단이 될 수 있어요.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 영국 금융행위감독청, 호주 증권투자위원회 등 (국가·지역별로 상이)
데이 트레이딩: 데이 트레이딩은 거래일 내에 다수의 포지션을 개설해 소폭의 가격 변동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전략입니다. 데이 트레이딩은 빠른 의사 결정과 기술적 분석 능력이 중요하며 유동성이 해외선물 높은 자산이 적합합니다.
한편 글로벌 거래소는 상대적으로 유동성이 높으며 석유, 금, 농산물, 외환 등 다양한 유형의 상품을 거래할 수 있어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더 유리합니다.
즉, 유동성문제만 없다면 언제든지 미결제약정을 반대 거래하여 청산할 수 있습니다.
최소 한 달 이상 기간을 잡으시고 거래 방법에 익숙해 지신다면 어느 정도 거래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어떤 식으로 투자를 해야 할 지 감을 잡을 수도 있으니깐요.